
다크써클이 생기는 이유와 없애는 방법
다크써클은 아직까지 의학적으로 정확한 발생원인을 모르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가능성이 많은 원인으로 생각하고 있는 것은 눈 아래부위에서 집중적으로 색소침착현상이 일어났거나, 아니면 혈관의 비정상적인 분포나 확장, 눈 밑 지방이 너무 많아서 그늘이 지거나 반대로 지방이 너무 적어서 생기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발생원인을 아직 뚜렷하게 모르다 보니 치료가 간단하지 않고, 아주 쉽게 없애지 못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다크써클 치료는 색소제거 레이저와 혈관제거 레이저로 교대로 치료를 받으면서 중간중간에 미백치료(주로 비타민 C요법)를 같이 합니다.
화장품은 보조적인 수단으로 같이 사용하기도 합니다. 주로 미백화장품과 주름예방용 기능성 화장품을 꾸준히 사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눈 밑그늘★
다크서클이라고 불리는 눈 밑 그늘은 피로나 스트레스의 제1신호
눈가는 무척 예민한 부위기 때문에 가장 먼저 피로와 스트레스에 반응하는데, 피로나 스트레스로 인해 멜라닌 색소가 침착되면서 눈 아래가 검게 보인다.
아이크림을 발라 눈 주위를 보호하는 것은 기본. 눈가 전용 마스크나 팩도 꾸준히 해 주어야 한다. 세안 후에는 로션이나 에센스를 바른 다음 손끝으로 가볍게 눈 주위를 마사지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준다.
잠자기 전이나 깬 후 가벼운 스트레칭도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되어 눈 주위 다크서클에 효과를 보인다. 차를 마신 후 미지근한 티백을 눈 밑에 얹어 두는 것도 좋은 방법.
15분 정도 얹어 두면 효과적이다.
물론 피해야 할 것들도 있다. 지나치게 맵고, 짠 음식, 초코릿, 술, 담배, 커피 등도 눈 밑 그늘을 더 심하게 하므로 삼갈것
▽ 눈가 피로를 풀어주는 에센스 마사지
민감하고 자극 받기 쉬운 눈가 피부에는 아이 크림과 에센스를 1:1 비율로 섞어 마사지해 준다. 눈가 마사지는 아이 크림의 흡수를 도와주고 눈가 피부의 피로를 풀어 잔주름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① 아이 크림과 에센스를 섞어 눈꼬리에서 눈 앞머리쪽으로 점을 찍듯 바르고 약지로 눈 아랫부분을 가볍게 눌러준다. 다시 눈 앞머리에서 눈꼬리 쪽으로 눈썹뼈 부위를 따라 가볍게 눌러준다.
② 약지를 이용하여 관자놀이에서 눈 아래를 돌아 눈썹 위로 원을 그리듯이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이때 관자놀이 부분과 눈 앞머리를 지그시 지압해 주면 주름도 예방하고 눈의 피로도 풀 수 있다.
③ 약지로 눈꼬리 부분을 위아래 방향으로 8자를 그리며 마사지한 다음 눈아래쪽의 눈꼬리에서 앞머리까지 부드럽게 쓸어준다.
④ 눈을 감고 검지를 이용해 눈두덩 부분을 지그시 지압해 준다
▼ 다크서클이 싹싹 지워지는 생생 아이케어
다크서클은 혈액순환이 잘되지 않아 생기는 경우가 많으므로 지압점을 눌러 원활한 혈액순환을 도와준다. 그리고 평소 메이크업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꼼꼼하게 클렌징하는 습관을 들인다.
▽ 타월 찜질로 혈액순환을 촉진시킨다
스팀 타월과 냉타월을 교대로 찜질해 주어 눈가의 혈액순환을 돕는 것이 중요하다. 이때 스팀 타월을 너무 뜨겁게 하면 오히려 잔주름이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또 다크서클에 효과가 있는 아이 크림을 바르고 눈 밑 지압점을 지그시 눌러주어 혈액순환이 잘되도록 해준다. 아이 크림은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주는 것으로 고른다.
▽ 눈 전용 제품을 이용해 클렌징한다
아이섀도나 아이라이너 등의 제품이 깨끗하게 지워지지 않아 피부에 침착되면서 다크서클이 생기는 경우도 있다. 눈 전용 클렌저를 사용해 메이크업을 확실하게 지우도록 한다. 아이섀도를 닦아낼 때는 화장솜에 클렌저를 듬뿍 묻혀 눈 위에 30초간 올려둔 후 눈꼬리에서 눈 앞머리쪽으로 닦아낸다. 마스카라나 아이라이너 등의 포인트 메이크업은 아이클렌저를 묻힌 면봉을 이용해 깔끔하게 닦아주어야 한다.
▽ 스트레스와 피로를 풀어준다
스트레스와 피로를 풀어주는 것도 좋다. 잠자기 전이나 깬 후의 가벼운 스트레칭도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어 눈 주위 다크서클이 생기는 것을 막아준다. 규칙적인 생활습관도 중요한데 피부세포 재생이 가장 활발한 시간인 밤 10시에서 새벽 2시 사이에 꼭 수면을 취하고 틈날 때마다 가벼운 눈운동으로 눈의 피로를 풀어준다. 눈을 지그시 감고 눈동자를 위, 아래, 양옆으로 돌리는 것이 요령이다. 눈을 자주 비비는 버릇이 있다면 고치는 것이 좋다. 혈액이 눈에 고여 눈가가 쉽게 부을 수 있기 때문.
▽ 비타민과 무기질이 들어간 식품을 많이 먹는다
평소 오렌지나 레몬 등 비타민과 무기질이 들어간 식품을 많이 섭취하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져 다크서클이 생기지 않는다. 당근 1개와 사과 ½쪽을 갈아 레몬즙과 꿀을 조금 섞어 마시면 눈의 피로회복에 효과적이다.

피부를 탱탱하게 하는 방법
콩을 하룻밤 정도 불린다.
잘 으깬 다음 꿀을 약간 넣고 얼굴과 목에 바른다.
5분 정도 후에 미지근한 물로 닦아내면 끝!
기미없애는 법
마늘 여섯 쪽을 곱게 다져 물 반 컵에 골고루 섞는다.
2~3일 가량 차고 어두운 곳에 두었다가
기미나 잡티가 있는 부분에 바르면 하루 하루 옅어지는 걸 느낄수 있을 것이다.
지친 피부에 생기를 불어넣는 방법
오이를 갈아서 부드러운 상태로 만든 다음 얼굴과 목에 바른다.
머리를쓸어 올리고 귀 뒷부분과 목 뒤쪽까지 발라준다.
지성 피부의 피지 제거에도 더할 나위없이 좋다.
여드름 퇴치법 
무를 곱게 갈아 냉장실에 보관한다.
잠들기 전에 바르고 마사지해 주면 OK!
튼살 방지법
건강 식품 코너나 일부 대형 할인점에서 구할 수 있는 맥아유를 사용해 본다.
튼 살을 방지하거나 치료하는 데 효과적이며 피부의 탄력도 유지시켜준다.
특히 임신한 여성은 배와 가슴부분에 발라주면 흉하게 트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땀구명 줄이는 법
레몬 8개에 소주 한 병을 부어 밀폐용기에 담아 보관한다.
일주일 정도 지나면 거즈에 걸러 병에 담은 뒤 냉장고에 넣어두고 아침저녁으로
발라주면 점점 줄어드는 땀구멍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흉터 없애는 방법
레팀 A는 미용에도 효과가 있지만 살이 튼 부위나 흉터에도 좋다.
얼굴용으로 처방된 레틴 A를 튼 살 부위에 6개월 동안 지속적으로 사용한 여성들의 경우 튼 살이 14%나 감소했다는 연구 결과가 나�다.
그밖에 피부에 난 흠을 줄여주는 재료들 오트밀/요구르트/딸기/장미 오일
눈가나 입가의 잔주름 없애는 법 
흑설탕 반 큰술에 미지근한 물을 넣고 섞는다.
얼굴에 바르고 10분 정도가 지나 스팀 타월로 닦아내면 보습 만점! 영양 만점!
입술이 텄을 때도 응용하면 좋다.
화이트 크림 만드는 법
기미나 햇볕에 탄자리를 옅게 만들어주는 크림을 직접 만들어보자.
레몬 한 개, 라임 한개(구하기 힘들다면 대신 오이를 사용한다)의 즙을 짠 다음
꿀 2큰술과 플레인 요구르트를 섞어서(걸쭉해서 흐르지 않을 정도로) 필요한
부위에 부드럽게 마사지 해준다.
최소한 일주일에 한 번은 이렇게 해주어야 한다.
생기있고 예쁜 눈 만드는 법
- 오이를 얇게 썰어서 눈을 감고 그 위에 붙여 놓으면 쓰리거나 부은 눈이 진정된다.
- 얇게 썬 생감자에는 눈 밑의 그늘을 없애주는 칼륨이 들어 있다.
- 그리 비싸지 않은 티백(녹차나 홍차, 아무거나 좋다! 만져봤을 때 시원한 느낌이
드는 상태로 준비할 것)을 눈두덩 위에 얹는다. 여기에는 탄닌산 성분이 있기 때문에
눈을 상쾌하게 만들어준다. (단, 탄닌산이 들어 있지 않은 허브티백은 제외한다.)
- 아몬드 오일은 메이크업을 지울 ㄸ도 좋고, 속눈썹을 윤기 있게 해주며
극건성 피부를 위한 모이스처라이저로도 이상적이다.
또한 햇볕에 탄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과도 ...
모 의류 브랜드 CF에서 살짝 드러난 전지현의 납작배, 군살 하나 없이
탱탱한 그녀의 배는 명실공히 섹시함의 대명사로 자리잡았다.
뚱뚱과 날씬을 판단하는 기본 척도인 뱃살,찌기는 쉽지만
빼기는 죽기보다 어렵다는 그 뱃살 빼기의 진수를 모았다.
|